5월11일 시애틀 vs 텍사스 중계 MLB 분석
올 시즌 AL 서부지구 최고의 투수 두 명이 T모바일파크에서 루이스 카스티요(2-0)와 시애틀 매리너스(17-18 SU·4위 AL 서부지구)가 데인 더닝(2-0), 1위 텍사스 레인저스(21-13 SU·1위 AL 서부지구)와 맞붙는다. 시애틀은 상금선에서 -190이고, 오버/언더는 7.5점으로 설정되어 있다. 시구는 동부 표준시 오후 3시 40분에 예정되어 있다.
시애틀 vs 텍사스 경기에 집중할 내용 분석
레인저스는 월요일의 시리즈 개막전에서 시애틀을 2-1로 꺾기 위해 7회에 2점을 만회했고, 3루수 조시 정의 희생 플라이가 경기를 동점으로 만들었다. 선발투수 존 그레이(2-1)가 7이닝을 던진 뒤 8개를 부채질하는 동안 1실점 4안타만 허용하며 승리를 챙겼다.
텍사스는 최근 10경기에서 7-3으로 향상되었고 AL 서부 순위에서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보다 2경기 앞서 있다.
레인저스는 유격수 코리 시거와 포수 미치 가버의 긴 공백에도 불구하고 좋은 야구를 계속해 왔으며, 둘 다 이달 말까지 부상에서 복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의 느린 출발 이후, 2루수 마커스 세미엔은 지난 한 달 동안 야구에서 최고의 타자들 중 한 명이었다. 그는 그 기간 동안 4개의 홈런, 25개의 타점, 25개의 득점과 4개의 도루와 함께 .320 점을 타구하고 있다. 우익수 아돌리스 가르시아가 9개의 홈런과 함께 36타점으로 야구계를 이끌고 있다. 하임은 또한 가버가 타석 뒤에 없는 상황에서 공격적으로 더 많은 짐을 짊어졌고, 지난 한 달 동안 6개의 홈런과 25개의 타점과 함께 .341 점을 타구하였다.
텍사스는 경기당 6.6점으로 MLB에서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팀이다. 레인저스는 팀으로서 0.265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출루율은 0.341을 자랑한다. 그들은 OPS (.787)에서 4위이고 46개의 홈런으로 모든 야구에서 공동 7위이다.
마운드에서는 데인 더닝이 수요일에 텍사스를 위해 또 다른 출발을 얻을 만큼 올 시즌 날카로웠다. 더닝은 금요일 부상당한 제이콥 디그롬을 대신해 2023년 첫 선발 등판해 안타 2개만 허용하는 동안 5이닝 동안 완봉야구를 던졌다. 그는 이번 시즌에도 불펜에서 크게 벗어났다. 올해 더닝은 2승 0패, 평균자책점 1.42, WHIP 0.79다. 더닝은 그의 4년 경력의 대부분을 위해 선발 투수였으며, 빅 리그 전체에서 13승 18패 평균자책점 4.20을 기록하고 있다.
좌익수 트래비스 얀코프스키는 햄스트링 문제로 일요일 경기를 떠났고 그가 추가 평가를 받을 때까지 매일 고려되어야 한다. 그는 월요일에 경기를 하지 않았다. 얀코프스키는 올 시즌 5도루와 14득점으로 타율 0.309를 기록하고 있다.
레인저스는 이번 시즌 9-7로 화요일 경기에 돌입했다.
* 화요일 텍사스와 시애틀의 경기 결과는 아직 언론에 공개되지 않았다. 이 게임 미리보기는 나중에 업데이트되어 이러한 결과를 통합할 것입니다.*
시애틀 vs 텍사스 요점정리 분석
매리너스는 지난 7경기에서 6승을 거두며 월요일 레인저스와의 경기에 나섰지만 2대 1로 패한 존 그레이를 꺾지 못하고 시리즈를 개막했다. 1루수 타이 프랑스가 1회말 솔로 홈런을 쳤지만 시애틀의 이날 4안타 중 하나였고, 시애틀은 나머지 경기에서 다시 득점하지 못했다.
선발 로건 길버트는 10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동안 6.2이닝 동안 3안타 2실점하며 탄탄한 아웃팅에도 불구하고 1-2로 추락했다. 그는 마르쿠스 세미엔이 싱글을 하기 전에 7회까지 완벽한 경기를 가져갔고 결국 희생 플라이로 동점 득점을 했다.
매리너스는 수요일에 에이스인 루이스 카스티요에게 공을 넘겨줄 것이다. 카스티요는 7번의 선발 등판을 통해 2승 0패, 평균자책점 2.38, 0.91의 WHIP를 기록하며 2023년 훌륭한 출발을 하고 있다. 올스타에 두 번이나 선정된 그는 금요일 휴스턴과의 경기에서 7이닝 동안 시즌 최고의 4자책점을 허용하고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시즌 최악의 아웃팅을 하고 있다. 카스티요는 2022년 트레이드로 시애틀에 입단한 이후 6승 2패다. 이것은 그가 레인저스를 상대로 시작하는 첫 번째 경기가 될 것이다.
공격적으로, 시애틀은 이번 시즌에 아직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매리너스는 한 팀으로서 타율 0.223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기당 4.3득점을 기록하며 OPS 25위를 기록하고 있다. 중견수 훌리오 로드리게스가 2022년 올스타전 신인캠페인 이후 슬로우 스타트를 끊었다. 로드리게스는 단지 .210 점을 치고 있지만, 좌익수 재러드 켈레닉은 최근 시애틀에서 가장 꾸준한 타자들 중 한 명으로, 그의 평균을 .288 점으로 올렸고, 그의 이름이 현재 매일 순서의 중간에 연필로 쓰여져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3루수 에우제니오 수아레스도 올 시즌 팀 최다인 19득점을 몰아치며 오더 중간에 자리 잡고 있다.
매리너스는 화요일 경기에 돌입하기 위해 홈에서 9-11로 이기고 있다.
* 화요일 텍사스와 시애틀의 경기 결과는 아직 언론에 공개되지 않았다. 이 게임 미리보기는 나중에 업데이트되어 이러한 결과를 통합할 것입니다.*
시애틀 vs 텍사스 최근 상대전적
레인저스는 강력한 배트 덕분에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루이스 카스티요는 시즌 내내 시애틀의 스토퍼였다. 수요일에 뭔가를 줘야 하는데, 난 카스티요가 좋아. 그는 이번 시즌 홈에서 5번의 선발 등판에서 2승 0패, 평균자책점 2.05를 기록하며 불이 꺼졌다. 데인 더닝은 올 시즌 지금까지 훌륭했지만 불펜에서 선발 로테이션으로 옮겼고, 수요일 또 다른 선발 등판을 위해 얼마나 긴장할지 걱정이다. 나는 매리너스가 이번 시즌에 공격적으로 세상을 불태우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이것에 5성급 신뢰 등급을 부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카스티요는 많은 런 지원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는 올해 이미 3번의 선발 등판을 했는데 최소 5.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시애틀의 라인업에는 많은 재능이 있다. 그들은 수요일에 더닝과의 경기에서 그를 위해 몇 개를 밀어줄 것이고, 그것이 그가 필요로 하는 전부일 것이다.
예측: 시애틀 매리너스
카스티요와 더닝이 이번 시즌 어떻게 투구했는지를 보면, 나는 수요일에 오버를 후원할 이유가 없다. ESPN.com 에 따르면, 카스티요는 모든 선발 투수 중 6번째로 빠른 WHIP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이번 시즌 7번의 선발 등판에서 모두 6회에 등판했다. 더닝은 WHIP 지도자 명단에 선발 투수 자격이 없지만, 만약 그렇다면 그는 카스티요보다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것이다. 더닝이 깊이 들어갈 정도로 스트레칭을 하지 않더라도 브록 버크, 조시 스보즈, 호세 르클레르, 윌 스미스 등 구원투수들이 불펜에서 벗어나 올 시즌 맹활약을 펼쳤다. 양 팀의 호투는 매리너스와 레인저스가 경기당 4.0실점으로 최소 실점 공동 8위에 오른 이유다.
예측: 7.5 미만